Is it possible to communicate with all world's blogers by using Google translator?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200리, 외로운 섬하나 새들의 고향...
어릴때 많이 누구나 부르던 독도는 우리땅.. 그런데 이제 우리땅이 아니게 될지도 모를 위기에 처했다. 일본은 그동안 틈만 나면(혹은 심심할때면) 독도를 일본 영토라고 우겨왔다..
그동안 이에 대해 이전 정부들은 잠시 규탄만 했을뿐 확실한 대응은 하지않아왔다..
아마 국제적으로 영토분쟁지역으로 번지는 것을 우려해서 였을것이다.

그런데 요즘 나타나는 일본의 새로운 도발은 이전과는 양상이 사뭇 다르다. 역사를 배우는 학생들의 교과서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하겠다고 정부총리가 공식적으로 밝히고 나선것이다. 비록 해설서라고는 하지만 정부에서 나서서 공식적으로 표명한것 자체가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다.

왜 하필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고 몇개월 안된 시점에 이런 공식적인 도발을 감행했을까?
이명박을 국제적 호구로 봤기때문에?
무슨 이유인지는 정확하게 모른다.. 하지만 타이밍 하나는 기가막히게 잡았다는 생각은 든다.

국제적으로 봐선 북한이 핵개발을 포기하고 미국과 친하게 지내려는 제스쳐를 취하고 있고 중국은 올림픽 개최에 여념이 없으니 이런것에 신경쓸 겨를도 없고, 미국 또한 한국에 어이없는 쇠고기를 맘껏 팔아먹을 수있는 협상을 체결했고 북한과는 핵개발포기시키며 분위기를 잡아가는 입장이고 일본은 북한에 일본인납치 문제해결을 강하게 주장하는 입장에서 누구 편들어주기도 거북한 입장일테고..
한마디로 북한이든 중국이든 미국이든 이 사안에 대해서 신경쓸 겨를이 없다는거지...
문제는 한국인데..
이명박이는 후쿠다 총리가 7월9일에 열린 G8 회담에서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하는것을 통보를 했다고 하는데 그런 통보는 없었다고 했다가 사정을 설명한것이라고 하는등 사실상 입장을 번복했었고 또 요미우리 신문의 지금은 때가 아니니 좀 기다려달라 라는 기사에 한국을 분열시키려는 수작의 오보라고 주장했었다.. 그런데 그에 상응하는 강력한 대응은 하지않고있다.

사실상 요미우리가 이명박이 매국노라고 기사로 내보낸것과 같은것인데 이걸 보고 가만히 있다는건 이해할 수가 없다. 웃기게도 요미우리는 그 기사는 사실을 기사화 한것이라고 강하게 주장했는데 이후 무슨이유인지 해명도 없이 기사를 지워버렸다. 오보라면 해명을 하는게 당연한건데 그런 해명도 없이 그냥 삭제시켜버렸다는건 이해가 가지않는다.

이명박이 요미우리에 어떤 대응도 하지않은것은 아마도
요미우리측에서 녹취록이라든지 어떤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만약 그렇다면 요미우리는 이명박이 어떤 대응을 하면 그 증거를 들이밀게 될것이니 이명박입장에서는 대응을 하지 못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대응을 하지 않는 동안 일본정부와의 물밑접촉으로 좀 무마시켜 달라고 했고 요미우리는 강하게 반발하는 차원에서 해명도 없이 기사를 삭제시켜 버렸다고 한다면 그간의 일들이 이해가 된다.

한나라당 의원인 권영진 의원은 100분토론에 패널로 참여한 자리에서 무심결에 한일관계를 일한관계라고 했다... 그소리 듣고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한국인이라면 당연히 늘 한일관계,한미관계,남북관계라고 보고 듣고 써왔었는데 어떻게 일한관계란 말을 할 수 있는것인지.. 물론 당연히 무의식중에 실수로 나온 말이라지만 한번도 안쓴 말을 실수로 한다는것이 있을 수 있는 일인가? 이건 기사거리도 안되는지 어떤 언론에서도 다루지 않았더군.. 예전에 어느 배우가 일본가서 우리나라를 저희나라라고 했다가 된통 언론의 뭇매를 맞은적이 있었는데 이런게 기사꺼리가 안되다니 어이없음이다.

이번 독도 사건이후 이명박은 강력한 대응차원에서 주일대사를 귀국시켜버렸다.. 이게 강력한 대응인가? 해외대사라는것은 해외에 거주하는 동포나 유학생, 여행자들을 위해 존재하는것 아닌가? 차라리 주한일본대사를 추방해버리는게 더 강력하지않은가 말이다. 솔직히 주일대사를 불러들인게 강력한 대응인지 내 짧은 머리로는 이해가 가지않는다.

말로만 강력대응이지 대응한게 하나도 없다... 게다가 전 한나라당 여의도 연구소 소장인지 뭔지하는 뉴라이트 대표인 안병직이란 인간이 일본도 독도를 자기네 영토라고 주장할만한 근거를 많이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땅이라고 우기기에 무리가 있다는 식의 얘기를 했다..

이 모든걸 종합해보면 이명박이는 독도를 쓸모없는 바다위 바위로 밖에 생각안하는거같다.
뉴타운으로 지정하지도 못하고 대운하도 못파는 쓸모없는 바위..

정치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덕목은 역사의식이다.. 라고 누군가가 말했다.
역사의식.. 정말 공감하는 말이다...
이명박의 2mb밖에 안되는 뇌용량에는 역사의식이라는것은 전혀 존재하지않는다고 본다.
이완용의 환생이 아닐까?

Mustang GT2005
Auto art 1/18




I like Ford Mustang. Specifically, 1967~1971 Mustang.
This great looking Mustang is a 1968 GT390 fastback, and is made by AUTOart. This model has the standard Mustang 1968 steel wheels with plain hubcaps, and has a 2 spoke steering wheel and red interior.


1968 Ford Mustang GT-390
Autoart 1/18